TOP

JOURNAL/DESIGN

본사: 사무 공간의 재구상

관리자 2022.02.09 13:44:28 조회수 373
Grey_background_1400x626.jpg

 

매진된 가상 콘서트, 미친듯이 몰입할 수 있는 비디오 게임, 외과의를 위한 실제 교육, 온라인 세상에서 삶의 모든 면을 살 수 있는 완전한 메타버스에 이르기까지… 우리는 상상해 왔으며 이미 일어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의 가장 포괄적인 비전이라는 애플 디바이스가 실제로 실현되어 차기작으로 출시 될 것인지에 대한 직접적인 의견은 아직 정확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일부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흥미롭고 오랜 시간이 걸릴 것이지만, 비전이 우리가 사회화하는 방식을 근본적으로 바꿀 무언가일 때 일부는 다소 압도적이라는 것을 인정해야 합니다.

 

우리는 현재 두 가지 의견을 모두 수용하고 있지만, 다음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 지켜보는 중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이미 확실히 알고 있는 것은 이것이 우리가 일(Work)하는 방식에 있어 혁명적일 것이라는 것입니다.

 

AdobeStock_270802303_131854.jpg

 

당신이 그 어느 때보다 생산적이고 창의적일 수 있다면 어떨까요? 당신과 당신의 팀이 연결할 수 있도록 생성된 가상 세계를 추가하세요. 귀하의 성능에 맞게 개인화 된 풀 스택 디스플레이는 어떨까요? 바로, 당신이 있는 자리가 본사가 됩니다.

 

기술을 통해 더 많은 자유와 유연성을 확보하는 것은 우리가 항상 추구해 온 현대적인 라이프스타일의 핵심입니다. 우리가 상상하는 미래에는 유연 근무 및 일상 일정에 대한 더 많은 통제가 테크기술로 가능하며 근로자의 일부 인구가 누리는 것이 아닌, 모든 사람에게 현실이 되는 궁극적인 세상이라고 생각합니다.

 

강제 재택 근무로 시작된 지난 2년(!)간의 재택 및 원격근무 과정은 누구나 가능하다고 생각했던 것보다 더 가속화되었습니다. 전염병 유발 원격 근무의 초기 기간은 당시 학생이자 Native Union 인턴이자 현재 파리의 산업 디자이너인 Guillaume이 처음으로 Fabien에게 프로젝트에 대해 접근한 때이기도 합니다.

 

“본사에 대한 첫 번째 아이디어는 재택 근무에 관련된 석사 학위 과목을 수강 중에 나왔습니다. 저는 당시 Native Union에서 인턴으로 근무하고 있었고 Fabien과 프로젝트에 대해 이야기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브랜드와 비전과의 연관성을 봤다고 이야기했고, 그렇게 우리는 함께 작업하기 시작했습니다.” 당시 인턴이자 현재 파리의 산업 디자이너인 Guillaume은 말합니다.

 

Fabien은 "작년 석사 과정에서 Guillaume의 놀라운 작업을 멘토링하게 된 것은 정말 운이 좋았습니다. 그의 비전에서 새롭고 흥미진진한 무언가를 보았고 Native Union의 비전과도 일치한다는 것을 느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1_Head_Office_hero_shot_132356.jpg

 

본사는 미래의 현대 근로자에게 완전히 힘을 실어줄 미래의 업무 공간을 상상합니다.

 

 

또한 Guillaume은 혁신적이고 아름다운 디자인을 위한 기술과 재능의 힘에 대한 믿음과 현대적인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Native Union의 비전을 결합하여 증강 및 가상 현실이 우리의 직장 생활에 무엇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한 그의 비전을 제안합니다.

 

“우리가 정말로 연구하고 싶었던 것은 2030년 사람들은 어떻게 일하게 될지 입니다. 그때 우리의 직장 생활은 어떤 모습일까요?"

2_AR_VR_setup_132512.jpg

 

상상을 해볼까요? 우리는 인체공학적 헤드셋을 착용합니다. 바이저를 뒤집어 작업을 시작하고 자신의 환경에 바로 설정된 대화형 AR 인터페이스로 작업을 계획하십시오. 사용자 지정이 가능하고 매력적이며 탐색하기 쉬우므로 우선 순위를 설정하고 자신에게 적합한 방식으로 프로젝트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당신과 당신의 팀을 위해 만들어진 몰입형 VR 공간으로 들어가려면 바이저를 다시 뒤집으십시오. 실제 방해 요소가 없기 때문에 전 세계 어디에서나 큰 캠페인을 위해 연결하고, 협업하고, 브레인스토밍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쉬워졌습니다.

 

그는 "이 프로젝트는 상당히 관련성 있는 사회적 주제이기 때문에 이 프로젝트에 대한 광범위한 아이디어를 개발하려고 노력했으며, 이미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며, Guillaume과 Fabien은 "재택 경험에서 얻은 모든 통찰력과 도전 과제를 바탕으로 이러한 유형의 전환에 대한 직원들의 다양한 요구뿐만 아니라 회사의 요구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3_Collage_of_a_few_detail_shots_132912.jpg

 

본사와 업무 공간에서 AR/VR을 사용하는 것은 자유입니다. 9시부터 5시까지 일정의 한계에서 자유로워집니다. 물리적 사무실과 책상으로부터의 자유. 자신의 우선 순위와 경계를 설정하여 원하는 시간에 어디서나 일할 수 있는 자유를 얻을 수 있습니다.

 

지금도 원격 및 하이브리드 작업의 추세가 그 이외의 것으로 입증되고 있는 것을 보는 것은 엄청난 발전입니다. Fabien은 "이 디지털 움직임이 단 몇 개월 만에 얼마나 빠르게 가속화되었는지, 그리고 우리가 이미 Accenture와 같은 기업에서 또는 최근 작업을 위해 메타버스를 여는 Microsoft Teams용 Mesh에서 메타버스 가상현실 기술이 업무에 적용되고 있다는 것은 굉장히 놀라운 일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전 세계 어디에서나 현대 작품은 이미 이러한 변화를 일시적인 대처 메커니즘이나 좋은 특권 이상으로 보고 있습니다. 우리의 일상에 대해 더 많은 유연성과 통제력을 요구하는 것은 정당한 요구입니다.

 

Guillaume은 “일의 미래에는 많은 가능성이 있지만 해결해야 할 문제도 많습니다. 다양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다양한 솔루션을 상상할 수 있지만, 본사는 미래의 직원들이 원하는 유연성과 자유를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솔루션이라고 생각합니다.", 또 Fabien은"Guillaume의 본사 개념은 비판적 사고, 창의성, 의사 소통 및 협업의 필수 기술을 갈망하고 번성할 미래의 현대 근로자를 위한 완벽한 도구입니다. 대부분의 미래 직업은 아직 존재하지 않지만 우리는 계속해서 이 공간을 탐색하고 다음 작업을 볼 수 있어 기쁩니다.”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4_Head_Office_status_message_134009.jpg

 

귀욤과 파비앙이 계획하는, 비전 오피스를 미리 확인해보세요!

EXPLORE THE FULL HEAD OFFICE EXPERIENCE

BACK TO JOURNAL
총 댓글 0
로그인을 하셔야 댓글을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비밀번호 인증

글 작성시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닫기

TODAY VIEW

0/2
상단으로 이동